You cannot see this page without javascript.

메뉴 건너뛰기

2018 03
2018.03.08 14:42

권오철 O Chul Kwon

조회 수 59 추천 수 0 댓글 0
Extra Form
전시제목 오로라 폭풍
전시기간 2018. 3. 8 ~ 3. 20
전시장소 반도카메라 갤러리
갤러리 주소 서울특별시 중구 삼일대로 4길 16 반도빌딩 2층
작가 홈페이지 http://www.kwonochul.com
관람시간 오전 9시30분 ~ 오후 7시. (토요일은 6시까지, 일요일 휴무)
지난전시 http://www.ephotoview.com/exhibitions/2511
극지방의 밤하늘을 빛으로 물들이는 신비한 자연현상 오로라. 그 절정의 순간을 기록한 사진과 영상을 전시합니다. 오로라는 매번 다른 모습으로 나타납니다. 어떤 날은 너무 희미해서 맨눈으로 잘 보이지 않는 날도 있지만 폭풍치듯 격렬히 움직이며 하늘을 가득 채우기도 합니다. 이런 오로라 폭풍은 인간이 자연에서 경험할 수 있는 최고의 경이로움입니다. 이번 전시는 캐나다의 북쪽 옐로나이프에서 촬영한 것으로 특히 이 오로라 폭풍 상황에서 촬영한 사진들로 구성하였습니다.
  • ⓒ권오철 O Chul Kwon
  • ⓒ권오철 O Chul Kwon
  • ⓒ권오철 O Chul Kwon
  • ⓒ권오철 O Chul Kwon
극지방의 밤하늘을 빛으로 물들이는 신비한 자연현상 오로라. 그 절정의 순간을 기록한 사진과 영상을 전시합니다.

오로라는 매번 다른 모습으로 나타납니다. 어떤 날은 너무 희미해서 맨눈으로 잘 보이지 않는 날도 있지만 폭풍치듯 격렬히 움직이며 하늘을 가득 채우기도 합니다. 이런 오로라 폭풍은 인간이 자연에서 경험할 수 있는 최고의 경이로움입니다. 이번 전시는 캐나다의 북쪽 옐로나이프에서 촬영한 것으로 특히 이 오로라 폭풍 상황에서 촬영한 사진들로 구성하였습니다.

천체사진가 권오철


서울대학교 공과대학을 졸업하고 대기업과 벤처기업에서 잠수함설계, 소프트웨어 개발, 유무선인터넷 관리 등 다양한 일을 했다. 일은 재미있었으나 대한민국에서 회사원으로서의 삶은 행복하지 않아 사진가로 전업했다. 수입은 절반 이하로 줄었으나 백배 이상 행복을 느끼며 살고 있다.

여섯 번의 개인전을 가졌으며 다섯 권의 책을 출간했다. 미국 NASA의 Astronomy Picture of the Day에 한국인 최초로 선정되었고, 미국 National Geographic 사이트에 사진을 제공하고 있다. 세계 유명 천체사진가들로 구성된 TWAN(The World At Night, www.twanight.org)의 일원으로 UNESCO 지정 '세계 천문의 해 2009'의 특별 프로젝트를 수행했다.

개인전
2015 <울릉도에서 독도를 보다> 사진·영상전, 독도체험관 1층, 서울
2014 <킬리만자로, 꿈을 넘어> 사진·영상전, 세종문화회관 광화랑, 서울
2012 <오로라의 신비> 사진·영상전, 세종문화회관 광화랑, 서울
2011 <지구에 서서 우주를 보다> 캐논 플렉스 갤러리, 서울
2007 <별이 흐르는 하늘 Vol.2> 세종문화회관 광화랑, 서울
1996 <별이 흐르는 하늘> 삼성포토갤러리, 서울

출판
2014 진짜 너의 꿈을 꿔라, 명진출판
2013 신의 영혼 오로라, 씨네21북스
2008 별이 흐르는 하늘, 아이세움 출판사



위로